본문 바로가기
[Review]

[도서추천]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 PDF/예비 신랑신부 추천 도서

by 현도미 2023. 11. 24.
728x90
반응형

오늘은 현재 제가 지금 겪고 있는

시기를 잘 풀어나갈 수 있게 도와준

도서 한 권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전자북이므로 핸드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읽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

WHITEB

저는 현재 예랑이를 만나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신부입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평생의 좋은 인연을 만나 일생을 함께할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어릴 때부터 항상 친구들과 얘기를 할 때면

난 ~런 사람이 이상형이야.

~사람과 결혼할 거라는 말을 자주 하곤 했어요.

그러다 정말 제가 원하는 사람과 만나

결혼을 약속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나는 이 사람에게

미래에 상상해온 이상형과 닮아있을까?

나는 좋은 선택을 한 걸까?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러다 발견한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

결혼을 준비하시거나.

결혼하고 싶지만 아직 인연을 못 만나 신 분들,

연인, 배우자, 동료, 친구 등 인간관계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목차를 보는 순간 더더욱 이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말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결혼의 틀을 그려낸듯한

책이라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여러분들은 행복한 결혼의 조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저도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스스로 답하지 못했습니다.

책에서는 가장 큰 행복은

‘불행의 원인을 아는 것’이라

했습니다.

이 말에 저는 큰 공감을 했습니다.

결혼을 준비하시는 모든 예랑이 예신분들은

공감하실 거 같아요.

최상의 배우자를 만나려면 내가 먼저 최상의 상태로 준비된 상태여야 한다는 것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행복한 결혼의 조건 중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거.

내 스스로 온전치 못한 마음가짐으로

결혼 생활에 임한다면, 상대도 똑같을 거니까요

온전한 내 모습을 다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인가,

또 내 어떤 모습이든 좋아해 주는 사람인가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된 부분이었습니다.

또 서로가 0순위 인가.

제가 꿈꿔온 결혼 상대는

항상 나를 0순위로 생각해 주는 사람.

하지만 정작 나는 동요되는 상황 속에

이기적인 마음으로 항상 나를 0순위로 두고 있었던걸

이 책을 읽고 나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랑이에게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서로 다름을 즐길 수 있는가.

이건 제가 제일 지키지 못한 조건이었습니다.

살아온 환경, 가치관, 생각 등이 다른 사람이 만나

평생을 약속하는 것이 결혼

저는 항상 모든 것을 저에게 맞추길 바라기만 할 뿐

다름을 이해하려 하지도, 노력해 주지도 않았어요

고유의 가치를 존중하고 사랑해 줄 때 서로의 관계는 끊임없이 새로워진다는 구절을 보고

앞으로의 저를 기대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 사란을 이해하는 과정이라는

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은 결혼을 준비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인간관계에 지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애정의 관계에서 항상 관심과, 격려 등을 주며

사랑을 줘야 한다는 걸 명심해야겠습니다.

 

전자 북이라 언제 어디서나 술술 읽을 수 있고,

또 태블릿을 사용하면 내가 느끼는 감정이나

다시 읽어보고 싶은 구절을 표시해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어요!

 

또 한 번의 결제로 평생 소장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좋은 인연을 만나 미래를 꾸며보고 싶으신 분

결혼에 대해 고민이 많으신 분

이상적인 결혼에 기준이 없으셨던 분

인간관계가 지치 신분

추천드리면서

모두가 행복한 결혼 생활을 하시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칠게요

#SNOWGIFT #결혼의조건 #행복한결혼 #결혼체크리스트 #부부교육 #나를사랑하기 #결혼교육#웨딩

728x90
반응형